보도자료

[KHF 2018] 병원의료계 최신 이슈를 한 자리에 ‘K-HOSPITAL FAIR 2018’

작성일
2018-12-11
조회
4461
대한민국 3,274개 병원을 대표하는 대한병원협회가 만드는 병원과 환자를 위한 전시회!

병원의료정보특별전, 병원시설관리특별전, 병원인공지능의료특별전 등 다양한 특별전 마련!

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가 주최하는 ‘K-HOSPITAL FAIR 2018(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이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코엑스 D, E홀에서 개최된다.

병원의료산업 분야의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한 자리에서!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는 K-HOSPITAL FAIR는 병원장, 의사, 간호사, 구매물류팀장, IT정보팀장, 시설설비팀장, 의료산업의 제조 및 유통업자 등 의료산업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B2B 전시회와 특별전, 세미나로 구성된다.

전시품목은 총 16개의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재활〮물리치료 관련 기기, 병원 건축 및 인테리어, 급식 관련 기자재 및 서비스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최근 의료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주제들로 구성된 다양한 특별전!

[병원의료정보특별전]

K-HOSPITAL FAIR 2018 개최 기간 동안 대한병원정보협회의 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이 열린다. 학술대회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병원정보시스템의 보안성 강화’, ‘4차산업과 헬스케어의 융합’을 주제로 한다. 병원의료정보특별전에는 학술대회의 주제와 밀접한 정보보안솔루션, 약국〮실험실 등에서 사용되는 바코드 스캐너, PACS, EMR 등의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한 업체가 대거 참가한다.

4차산업혁명에 힘입어 의료정보데이터가 양적으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의 관리 및 보관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학술대회와 병원의료정보특별전을 통해 병원 IT관계자들과 병원정보관련 업체들의 만남이 이루어져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병원시설관리특별전, 병원소방안전특별전]

잇따른 병원 내 대형화재 발생 후, 병원은 병원시설관리 및 환자안전 대책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에 들어갔다. 정부 또한 연내 ‘의료기관 스프링쿨러 설치 의무화’ 등 소방설비 기준을 강화하면서 ‘안전’이 대표 키워드로 자리잡았다.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와 전국병원시설관리자협의회에서도 행사기간 동안 각각 병원건축포럼 및 시설관리세미나를 통해 ‘병원 안전’을 화두로 다룰 예정이다.  안전관리, 화재예방 시스템과 관련 하드웨어 기업들이 부스로 참여하여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인공지능(AI) 의료 특별전]

정밀의료 · 인공지능 관련 연구를 진행하는 의료기관과 ICT·소프트웨어(SW) 기업들이 참여하는 인공지능(AI) 의료특별전을 선보인다.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총 25개 의료기관과 19개 ICT·소프트웨어(SW) 기업들이 참여하는 ‘인공지능(AI)기반 정밀의료 솔루션’ 사업 출범식을 가진 바 있다. 최근에는 한 국내 기업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의료기기가 첫 식약처 허가를 받으면서 의료부문의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대한 미래를 더욱 밝게 했다.

인공지능(AI) 의료특별전을 통해 새로운 의료기술 개발의 현재와 방향을 전망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분화된 전문 포럼 개최
박람회 기간 동안 대한병원협회 뿐 아니라 시도병원회, 직역별 병원회, 병원직능단체들이 진행하는 컨퍼런스 및 세미나가 개최된다.

대한중소병원협회, 대한전문병원협의회, 대한재활병원협회, 대한병원정보협회, 대한의공협회, 대한영양사협회, 대한의무기록협회, 대한전문병원협의회, 병원간호사회, 한국QI간호사회, 전국병원구매물류협의회, 전국병원시설관리자협의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한국의료복지건축학회 등의 총회와 세미나가 개최된다.

8월 5일까지 K-HOSPITAL FAIR 홈페이지에서 무료참관신청을 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K-HOSPITAL FAIR 사무국(02-3397-0942, khf@esangmnc.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