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기
제목정부가 끌고 시장이 미는 말레이시아 의료시장, K-HOSPITAL FAIR에서 만난다2017-09-04 18:33:34
작성자
첨부파일정부가 끌고 시장이 미는 말레이시아 의료시장, K-HOSPITAL FAIR에서 만나다_최종.docx (23KB)

정부가 끌고 시장이 미는 말레이시아 의료시장, K-HOSPITAL FAIR에서 만난다

134천달러 규모의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시장, 시장 규모의 70%를 해외 수입

KOTRA, 의료기기, 국내 병원 경영 시스템 및 보건의료 서비스 수출 위한 장 마련

 

정부의 보건의료 예산 증대, 수입주도형 시장을 특징으로 하는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시장이 한국 의료기기 업체의 새로운 수출 창구로 떠오르고 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2017년 보건의료 관련 프로젝트에 약 50억달러(한화 약 56,600억원)를 배정하였으며, 12대 국가 구조 경제 산업의 하나로 의료관광산업을 지정 · 육성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015년 기준 134천달러의 의료기기 시장 규모를 가진 말레이시아가 의료산업 분야에서 갖는 잠재력이 크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대한병원협회는 말레이시아 시장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일찍부터 말레이시아 병원관계자들을 국내로 유치하기 힘써왔다. 홍정용 회장이 직접 현지 병원협회와 MOU를 체결하면서 네트워크를 다졌다. 그 결과 9월 말 대한병원협회가 주최하는 K-HOSPITAL FAIR 박람회에 말레이시아 병원협회장을 비롯한 바이어단이 대거 방문한다.

K-HOSPITAL FAIR는 지난해 의료산업계에 반향을 일으키며 의료산업 B2B 박람회로 위상을 굳혔다. 병원구매담당자와 참가업체 간 1:1매칭프로그램(바이메디칼), 의료계 협·단체들의 전문 컨퍼런스와 세미나 등 종전의 학술대회와 박람회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도모 프로젝트를 강화했다.

KOTRA의 해외보건의료 프로젝트 비즈니스 상담회는 해외진출 도모 프로젝트의 큰 축이다. 병원 경영 시스템, 보건의료 서비스, 의료설비, 의료기기 수출을 위해 마련된 이번 상담회를 통해 해외 바이어와 국내 업체간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한다.

이밖에 인도네시아병원협회 협회장 및 관계자, 아랍지역 바이어도 K-HOSPITAL FAIR 2017에 방문한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2019년까지 전 국민을 국민건강보험에 가입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 세계 4대 인구대국인 인도네시아의 의료시장을 주목해야 할 이유다.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업체라면 이번 박람회를 새로운 판로 개척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K-HOPSITAL FAIR 전시사무국 담당자는 설명했다.

K-HOSPITAL FAIR 2017 9 27()부터 29()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정보는 02-3397-0942 혹은 khf@esangmnc.com으로 문의할 수 있다. 홈페이지(www.khospital.org)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 개요

 

 

○ 행 사 : K-HOSPITAL 2017 (2017 국제 병원의료산업 박람회)

○ 기    : 2017. 9. 27() ~ 9. 29(), 3일간

○ 장    : 코엑스(11,149, D+C), E, 그랜드볼룸

○ 주    : 대한병원협회

○ 주    : ㈜이상엠앤씨, KOTRA, 미래의료산업협의회

○ 후    :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특별시,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여자의사회, 대한의학회, 대한간호협회, 한국관광공사

○ 행사구성: 전시회, 세미나, 특별전

○ 참관대상: 병원인, 의료관계자

○ 출품품목

영상의학 및 진찰진단용기기

수술관련기기 및 장비

병원설비 및 중앙공급 관련기기

감염예방 및 관리 관련기자재

임상, 검사용 기기

일반치료 관련기기

재활, 물리치료 관련기기

피부, 미용 관련기기

의료용품, 응급장비, 소모품, 기타

의료기기 부품, 소재 및 서비스

병원건축 및 인테리어

병원급식 관련 기자재 및 서비스

IT의료정보시스템, 의료기술융합기기

바이오 제약 및 관련기기

병원, 기관, 단체

교육, 법률 컨설팅 서비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